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4.19
감자와 고구마 탄수화물 포함정도는 어떤게 더 높나요?
감자와 고구마 둘다 배고플때 간식으로 찾아먹는 식재료인데요. 특히 삶아서 자주 이용합니다.
그런데 동일중량에서 탄수화물의 포함도는 어떤게 더 높을까요?
감사합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모두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같은 무게 기준으로 비교할 때, 고구마의 탄수화물 함량이 조금 더 높습니다. 고구마는 당도가 높아 탄수화물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가지 식품은 영양소 구성이 다르므로 개별적인 건강상황과 식이목표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 함량은 감자 100g에 18g
고구마 100g에 39g . 정도로 고구마의 탄수화물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감자보다 고구마에 더 많은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는 높은 탄수화물 함량과 비타민 A, 비타민 C, 식이섬유 등의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감자도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고구마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4.19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와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탄수화물이 더 많이 들어 있는것은
감자가 조금더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감자와 고구마 모두 탄수화물이 주 성분이며 함량은 비슷하지만 고구마의 경우 당분함량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