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03
고구마와 감자 중 살이 덜 찌는 것은 어느 것인가요?
현재 운동을 하면서 고구마를 먹고 있는데 고구마가 달아서 감자로 먹을까 생각 중인데 고구마와 감자 중 어떤 것이 살이 덜 찌는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3.10.04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같은 양을 섭취함다고 가정하였을때 감자가 낫습니다.
고구마의 경우 당분이 생각보다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구마와 감자는 모두 탄수화물이 풍부하지만, 고구마의 GI지수가 감자보다 낮습니다. GI지수가 낮은 식품은 혈당이 천천히 상승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인슐린 분비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고구마는 감자보다 살이 덜 찌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와 감자의 칼로리는 비슷합니다. 따라서, 살을 덜 찌우기 위해서는 고구마나 감자를 과식하지 않고,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고구마나 감자는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과식을 방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요약하면, 고구마가 감자보다 살이 덜 찌는 것은 맞지만, 칼로리가 비슷하므로 적당량을 섭취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살이 덜 찌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면서 고구마를 먹고 있다면, 고구마의 달콤한 맛이 부담스럽다면 감자와 번갈아 드셔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감자와 고구마 중에 칼로리가 조금 높은 것은 고구마이긴 하지만 고구마 자체가 포만감이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한다 보니 다이어트 할 때는 오히려 고구마가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