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얀굴뚝새243
뽀얀굴뚝새24324.03.02
14시간 이상 금식 후 특별히 피해야할 음식이 뭔가요?
어제 6시 이후에 밥먹고 소변 검사를 정확히 하기 위해
금식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너무 굶어서 식욕도 없는데
고당 식품만 피하면 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그래도 공복이 길다 보니 소화가 잘되는 음식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죽 종류로 드시고 점점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금식 후 14시간 이상이 지나면 고당 식품 뿐만 아니라 기름진 음식, 자극적인 음식, 가공식품, 카페인 함유 음료, 그리고 알코올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탈수 증상을 악화시키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금식 후 처음 먹는 음식은 소화하기 쉬운 음식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 채소 샐러드, 맑은 국물의 수프, 그리고 섬유질 함량이 높은 과일을 추천합니다.
금식 후 식사 시 천천히 씹어서 먹고, 과식하지 않으며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