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7.20
적은 양으로 가장 높은 열량을 낼 수 있는 음식엔 어떤게 있나요?
여러 식재료들 중에 적은 양에 비해 높은 열량을 낼 수 있는 음식에는 어떤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를테면 비상상황 혹은 전쟁 등 위급상황에서 열량보충하기 좋은 음식으론 어떤게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적은 양으로 높은 열량을 낼 수 있는 음식으로는 사탕 초콜렛
호두 아몬드 통밀쿠키 요구르트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를 추천드입니다. 우리몸에서 에너지를 내는데 필요한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 적은 양으로 가장 높은 열량을 낼 수 있는 음식은 고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1. 견과류 (너트류): 아몬드, 호두, 땅콩, 캐슈너트 등의 견과류는 작은 양이지만 높은 지방과 단백질 함유로 인해 높은 열량을 제공합니다.
2. 견과류 버터: 땅콩 버터, 아몬드 버터, 캐슈너트 버터 등은 견과류를 갈아서 만든 버터로, 고열량과 지방 함유로 인해 소량으로도 많은 열량을 공급합니다.
3. 치즈: 치즈는 작은 양으로도 높은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하므로 높은 열량을 가집니다.
4. 육류: 높은 지방 함유량을 가진 붉은 고기, 특히 고기의 기름진 부위(살코기, 등심 등)는 적은 양으로도 많은 열량을 제공합니다.
5. 식물 기름: 식물 기름 중에는 올리브 오일,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이 높은 지방 함유로 인해 높은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