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4.04.10
프로틴 음료가 건강에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요즘 운동을 하면서 근육을 키우려고 프로틴 음료도 같이 먹는데요
이게 많이 먹으면 안좋은가요?
전에 정력관련해서 안좋다고도 본거같아서요
알려주세여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프로틴 즉 단백질을 과도하게 섭취할경우에는 소화문제 및 신장질환 위험 증가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프로틴 음료는 근육 성장과 회복, 포만감 증가, 영양 보충 등의 장점이 있지만, 과다 섭취는 신장 부담과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장 질환, 당뇨병 등의 질병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정력 저하와 관련된 연구는 초기 단계이며,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프로틴 음료 외에도 스트레스, 음주, 흡연, 비만 등의 요인이 정력 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프로틴 음료를 많이 드시게 되면 신장이나 여러 가지 기능들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가 나온 것 같습니다.
많이 드시면 좋지는 않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