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4.26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엔 어떤게 있나요?
노화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식재료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 음식의 어떤 성분이 노화예방에 도움을 주는건지도 함께 설명 부탁드립니다 .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식이 요법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과 채소: 적극적으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십시오. 특히 다크 그린 리프 채소, 당근, 브로콜리, 블루베리, 아보카도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식품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노화를 예방하고 건강한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선: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심장 건강을 개선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비타민 E와 미네랄이 풍부하며, 노화 예방과 인지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건강한 지방산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노화 예방과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고구마, 푸른색 채소, 토마토, 블루베리, 콩, 녹차 등이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화 예방에 좋은 음식으로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당근이나 늙은 호박
아몬드나 호두 같은것도 좋으며 수분 섭취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노화는 우리 몸의 생물학적인 과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를 먹는 것으로 노화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다음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들입니다.
1. 채소와 과일: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노화와 관련된 물질인 프리 라디칼의 발생을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당근, 브로콜리, 블루베리, 아보카도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물고기: 물고기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노화와 관련된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참치, 연어, 굴, 조개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3. 견과류: 견과류는 비타민 E와 단백질, 미네랄, 항산화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E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4. 토마토: 토마토에는 노화와 관련된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토마토 소스, 삶은 토마토, 토마토 주스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차: 차에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특히, 녹차와 홍차에는 많은 양의 폴리페놀이 있습니다. 녹차와 홍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