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파파닉
파파닉22.12.30
식사를 시작할 때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먹고보니 남겨야 할 것 같을 때, 억지로라도 다 먹어야 하나요?
처음 식사를 시작할 때는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먹다보니 남겨야 되겠다는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남기자니 남은 음식을 버려야 하니까 안되겠다 싶고 그렇다고 안남기고 다 먹자니 과식으로 해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음식이 남으면 참으로 난감하지요.
충분히 먹을수 있을것 같은데 못먹게 되는 경우에
음식을 남기는것도 미안하고 하지요.
하지만 몸을 생각한다면 과감하게 남겨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앞으로는 적당히 여러번 가져다 먹는 다는 생각으로 조금씩 덜으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너무 배부르게 먹는 것보다 적당이 먹는 게 좋으므로 먹다 남은 음식은 따로 보관해서 나중에 데워 드시거나 다시 요리해서 드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드시는것보다는 버리시는게 낫습니다. 음식이 아깝다고 다 드시면 위가 늘어나고 소화불량이 올수도 있고 더 나아가서는 역류성식도염까지 올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