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정직한두꺼비179
통풍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뭘까요??
안녕하세요 남친이 오늘 응급실을 갔다왔는데 요산수치가 9정도 나와서 통풍인것같다면서 약을 주더라구요 네이버에 음식을찾아보니 누구는 닭가슴살 버섯 등푸른생선먹으면 안됀다 누구는 먹어도된다하는데 통풍환자에게 좋은 음식은 뭘까요? 무엇을 먹을수있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 환자에게는 저퓨린 음식인 채소, 저지방 유제품, 복합 탄수화물(현미, 통곡물 등)이 좋습니다.
고퓨린 식품(등 푸른 생선, 내장류, 맥주 등)은 피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해 요산 배출에 도움을 주는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