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상한호아친123
고상한호아친12324.02.27
배즙, 도라지즙 등도 생과일이나 생야채를 먹는 것만큼의 영양적 가치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종종 집에 배즙, 도라지즙 등이 선물로 들어오는데
이런 즙 제품들은 생과일이나 생야채로 먹는 것에 비해서 어떤 영양학적인 유리한 점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일과 채소 즙의 경우 섬유소가 없이 섭취하기때문에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으므로 원물을 먹는것과는 다릅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배즙과 도라지즙은 생 야채와 같은 영양을 포함하지만 식이섬유 등 특정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주스는 보조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과도한 섭취는 당분 섭취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생 과일과 즙 형태 제품의 영양적 가치를 비교하면, 즙은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고 소화 부담이 적지만, 섬유질이 부족하고 영양소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면에 생 과일과 야채는 섬유질과 비타민 B가 풍부하지만 섭취가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적에 따라 선택해야 하며, 즙을 과다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식이섬유를 보충하기 위해 생 과일과 야채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