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단정한낙지284
단정한낙지28423.07.02
묵도 영양가가 있나요? 있따면 어떤 묵이 좋을까요?
보통 마트에 가면 도토리묵 청포묵 등등 여러 묵들을 파는데요.
평소에는 그냥 다이어트 식품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런 묵들도 건강에 좋은가요? 어떤 묵이 영양식품으로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묵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 있고 지방이나 단백질 섬유질이 있으며
탄닌성분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묵은 칼로리가 낮을뿐만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도토리묵의 탄닌이랑 성분이 노화예방 및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