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4.03
묵은지는 일반 김치보다 영양소가 더 좋을까요?
제가 평소 묵은지를 엄청 좋아하는 편인데요 그리고 자주 먹는 편인데 한 가지 궁금한게 묵은지는 일반 김치들보다 영양소가 더 많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묵은지는 김치가 익으면서 다양한 성분이 생성될 수 있지만 나트륨함량이 높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묵은지에는 유산균. 식이섬유. 유기산과 각종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장건강. 성인병예방. 항암효과로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론 묵은지에도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있지만 일반 김치가 유산균이 더 많이 들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묵은지와 일반 김치는 숙성 과정과 영양 성분 면에서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묵은지는 6개월 이상 숙성하며, 일반 김치는 3~5일 숙성합니다. 영양 성분 측면에서, 묵은지는 숙성 과정에서 비타민 C와 유산균이 감소하고 염분이 높지만, 숙성 특유의 아미노산이 증가하여 항산화 효과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반면에 일반 김치는 숙성 초기에는 비타민 C와 유산균이 증가하고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숙성 과정에서 감소하며,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강 목표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묵은지의 높은 염분 함량과 과다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결론적으로, 묵은지와 일반 김치는 각각 다른 영양 성분과 건강 영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개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