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어린아이 이유식 같은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만들어 주어야 하나요 파는 이유식도 있나요?
아기가 태어나면 처음에은 모유를 수요하다가 시간이 지나면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는데요 그런데 이유식 같은 경우에는 어떤식으로 만들어 주어야 하나요
파는것도 있는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아기기 태어난지 6개월이 지나면 철분이 부족해지므로 이유식을 통해 영양분을 보충해야합니다. 그리도 돌즈음엔 유아식을 먹을 수 있도록 훈련하는 시기기도 합니다. 처음엔 쌀미음 부터 3일 먹고 바로 소고기를 줘서 철분을 보충해야합니다. 식품에 알레르기가 없는지 파악하기 위해 처음먹는 식재료는 3일동안 먹이면서 알레르기 반응을 계속 봐야합니다. 이유식은 구매해서 먹여도 됨으로 부모가 편하고 아이도 행복해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