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까칠한호저172
까칠한호저17223.01.14
식물성기름과 동물성기름이 정확히 어떤 것인가요?
건강 프로그램을 보면 식물성 기름과 동물성 기름이 자주 나오곤 합니다. 그런데 그냥 막연히 이럴 것이다라고만 생각하고 정확한 차이를 모르는 것 같은데 차이를 좀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동물이든 식물이든 각자에서 나오는 기름들이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콩에서 나오는 콩기름, 유채에서 나오는 카놀라유, 참깨에서 나오는 참기름이 있으며
동물성 기름들은 지방에서 나오는 기름을 말하는 겁니다.
• 지방은 식품의 근원에 따라 동물성 지방과 식물성 지방으로 나뉘는데, 동물성 지방은 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실온에서 고체상태이고, 식물성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 높아 실온에서 액체상태로 있습니다.
건강한 뇌를 위한 식생활(2탄) - 좋은기름 VS 나쁜기름 - 라이프사이클 - 삼성서울병원 (samsunghos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