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
아메리카노시럽두번23324.02.08
다이어트를 할 때는 떡은 많이 안 좋을까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회사 점심시간에 밥을 먹지 않고 떡을 먹는데요 많이는 안 먹는데 혹시 다이어트를 할 때 떡은 안 좋을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떡은 고칼로리이고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으로 분류됩니다. 떡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칼로리 과잉과 혈당 수치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떡을 섭취할 때는 양을 제한하고 고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여 포만감을 유지하고 혈당 변화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떡은 고당도의 탄수화물과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는 고칼로리 소스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풍부하므로 혈당 수준에 민감한 사람들은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떡은 주성분이 탄수화물이므로 과량섭취시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될수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할때 밥 대신 떡을 먹는것은 일반적으로 권장되지 않습니다. 떡은 밥보다 칼로리가 높을 수 있고,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곡물이나 채소를 중심으로 한 식단을 유지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