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젓가락이 멈추질 않아요
젓가락이 멈추질 않아요24.04.17
대구탕 섭취시 어떤 영양소가 도움을 주나요?
안녕하세요
대구탕이 맛있는 음식이라고 추천을 받았습니다.
먹어보려 하는데
대구탕을 섭취할때 어떤 영양소가 도움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구탕 같은 경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생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칼슘 철분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많이 주고 단백질 보충에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대구탕에는 단백질. 비타민. 아미노산.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 비타민A. 비타민E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대구탕은 맛뿐만 아니라 영양 가득한 음식 중 하나로, 대구를 섭취하면 단백질, 비타민 B1, B2, B12, D, 미네랄(칼슘, 인, 칼륨, 마그네슘), 오메가-3 지방산, 타우린 등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압이 높거나 염증이 있는 경우 주의해야 하며, 뼈와 가시가 많으므로 조심해서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