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03
수정과의 영양과 효능은 어떤것이 있나요?
수정과가 감기에 효능이 있다고 많이 알려저 있던데 그런데 먹어보면 당분이 너무 많이 들어있는거 같은데..이런 수정과에는 어떤 영양분과 효능이 들어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연실 영양사blue-check
박연실 영양사23.10.04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수정과는 따뜻한 성질이라 설사, 배탈 등 예방하거나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정과의 주재료 중 하나인 생강은 진저롤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정과에는 계피와 생강이 들어가기 때문에 소화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장 운동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천연 소화제라고도 불리죠. ​식후에 수정과를 드시게 되면 체내에 있는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속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수정과에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미네랄.비타민 A.비타민C 가 풍부하며 ,면역력 강화 .위건강 개선. 숙취해소 .빈혈 개선 .항산화 작용.혈액 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수정과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는것 같지만 그보다 비타민c나 베타카로틴등이 많이 들어 있고
생강에 있는 진저롤 성분이 있어서 감기예방이나 설사 배탈이 날때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