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4.09.02
요즘 다이어트로 인해서 제로칼로리 음료수를 먹고 있는데 근데 칼로리는 0 인데, 어떻게 단맛을 낼 수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하얀도화지입니다.
요즘 다이어트로 인해서 제로칼로리 음료수를 먹고 있는데
근데 칼로리는 0 인데, 어떻게 단맛을 낼 수 있는 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제로칼로리 음료는 칼로리가 거의 없는 인공 감미료를 사용해 단맛을 냅니다. 이런 감미료에는 아스파탐, 스테비아, 수크랄로스 등이 있으며, 설탕보다 훨씬 강한 단맛을 주지만 체내에서 거의 칼로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음료는 단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는 거의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는 열량이 없거나 극히 적은 식품. 열량이 있는 감미료인 설탕 대신 인공 감미료로 단맛을 낸다.
대표적인 인공 감미료로는 아스파탐, 스테비아, 수크랄로스 등이 존재하며, 이러한 인공 감미료는 설탕보다 수백 배 더 달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단맛을 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제로칼로리의 음료의 경우 설탕대신에 당대체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열량이 거의 없도록 제조할 수 있습니다
• 제로칼로리 음료수는 설탕 대신 강한 단맛을 내는 인공감미료(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스테비아 등)를 사용하여 칼로리를 추가하지 않고도 단맛을 즐길 수 있으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소화 불량이나 두통을 유발할 수 있고, 장기적인 건강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연구가 지속 진행 중이므로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