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3.12.07
영양성분에 대해서 물에도 있는 건지 궁금해요
다이어트를 하거나 평소에도 물을 많이 먹으라고 하는데 그래서 물을 열심히 먹고있습니다. 문득 궁금해 지는게 물은 어떠한 영양성분도 없는게 맞는지 궁금하더라구요 물에 영양학적 성분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생수에는 미네랄 성분을 분석하여 기재하는 브랜드들도있으며 열량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물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같은 영양소는 없지만 미네랄 성분이 많이 들었기 때문에 영양소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물은 단백질, 탄수화물, 또는 지방과 같은 주요 영양소를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독특한 물질입니다. 대신, 그것은 필수적인 수분을 제공하며, 몸 전체를 통해 중요한 영양소의 이동을 촉진하는 용매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물은 흐르는 땅에서 공급되는 칼슘, 마그네슘, 그리고 칼륨과 같은 미량의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어, 그것이 영양적인 가치에 더욱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