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경건한물소45
경건한물소4524.03.26
당뇨가 있으면 설탕을 무조건 제한해야 하나요?
당뇨가 있다고 무조건 설탕을 제한해야 할까요?
설탕대신 섭취할수 있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쌀로만든 조청이나 알룰로스 설탕이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 같은 경우는 무조건 설탕을 줄이기 보다는 내 몸에 맞게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너무 많거나 적게 드시면 아무래도 쇼크가 올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일정하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설탕은 혈당스파이크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당대체제로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당뇨 환자는 설탕 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이를 위해 천연 감미료나 인공 감미료를 대체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 섭취량은 하루 25g 이하로 제한하고, 식품 라벨을 확인하여 설탕 함량을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혈당 관리를 해야 합니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설탕 관리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