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한결같은백로195
한결같은백로19523.06.10
제가 탄수화물을 엄청좋아합니다
탄수화물 주로 밀가루음식 면류음식을 상당히 많이 좋아하고 자주 즐기는 편입니다.. 밀가루 음식이 안좋은건 알지만 계속 섭취해도 괨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밀가루는 탄수화물 함량이 굉장히 높아서 소화도 누리게 되요 당분을 굉장히 많이 흡수 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살이 찔 확률이 굉장히 높고요 면 음식에 들어가는 나트륨도 많이 있기 때문에 건강 상해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밀가루 기반의 음식을 많이 즐기시는 것은 단기간에는 괜찮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체중 증가, 혈당 변동, 대사 이상과 같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한 식사가 중요하니 다른 식품군도 포함시켜야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식사 다양성과 적당한 양을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0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밀가루를 자주 섭취하면 심혈관질환과 2형 당뇨병 등 특정 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는 밀가루 섭취로 급격하게 인슐린이 분비되면 우리 몸의 저항성이 증가하고,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너무 자주 드시지않는게 건강에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