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LordOfTheRings
과연 밥을 먹고 서서 움직이는게 소화가 안될까요 잠깐 누워서 눈붙이는게 소화에 안좋을까요?
영원히 해결이나 합의가 잘안되는 명제인것 같은데.. 밥먹고 운동하는것.. 아니면 밥먹고 바로 눕는 것 둘중에 어느 것이 소화에 더 안좋을까요???!! 혹은 더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밥 먹고 바로 격한 운동은 소화를 방해하고 불편함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게 좋습니다.
잠깐 누워서 눈을 붙이는 정도는 큰 문제 없지만, 바로 눕거나 눕는 시간이 길면 위산 역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걷기 등 서서 움직이는 것이 소화에 더 도움되고, 눕는 것은 식후 30분 이상 지난 후가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먹고 바로 눕는 건 역류 위험이있답니다.
가볍게 서서 걷는게 소화엔 더 좋을수 있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식후 바로 눕게되면 위산이 역류되거나 소화불량을 유발하므로 가벼운 산책이나 앉은 자세의 소화에 더 유리합니다. 즉 밥 먹고 서서 움직이는게 그나마 좀 더 낫습니다. 단 격한 운동은 피하시고 20-30분 뒤에 움직이는것이 최선입니다.
답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