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조용한남생이120
조용한남생이12023.04.05
두부와 닭가슴살 중에 어떤게 단백질 적으로 더 효과적인가요???
음식물로 섭취되어지는 단백질 음식 중 두부랑 닭가슴살이 있는데 이 두 개 중 어떠한 것이 더 단백질 효율 면 측에서 영양학적으로 더 효과적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두부와 닭가슴살 모두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그러나 각각의 특성과 장단점이 있으므로 어떤 것이 더 좋은 선택인지는 개인의 식습관, 체질,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두부는 대체육으로서 인기가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낮은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과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비교적 적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므로 다이어트나 체중 감량을 위한 식사로도 적합합니다. 두부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미량의 지방과 탄수화물, 비타민 및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반면, 닭가슴살은 동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닭가슴살은 적은 지방과 높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으며, 칼로리도 적습니다. 또한, 닭가슴살은 철분, 비타민 B 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닭가슴살은 운동을 하는 분들이나 근육을 늘리고자 하는 분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두부와 닭가슴살 모두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개인의 식습관, 체질,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과 방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둘 중에 고른 다고 하면은 두부 보다 동물성 단백질인 닭가슴살이 오히려 단백질 섭취 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100g당 두부는 단백질은 8g정도 함유되어 있고 닭가슴살은 25~28g정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두부 1모는 약 300g정도 됩니다.
영양학적 면에서 단백질이 많은 닭가슴살이 더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