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23
흰쌀밥은 영양적으로 좋지 않은가요?
안녕하세요
흰쌀밥은 혈당을 많이 올려준다고 하는데 영양적으로 좋지않은가요?
무조건적으로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먹는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10.23
안녕하세요.
흰쌀밥은 탄수화물 함량이 높고, 식이섬유 함량이 낮기 땨문에, 흰쌀밥만을 과다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부족하면 변비가 생기거나, 영양소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흰쌀밥은 영양적으로 완전한 식품은 아니지만,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잡곡밥이나 현미밥은 흰쌀밥에 비해 식이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잡곡밥이나 현미밥은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흰쌀밥만을 과다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잡곡밥이나 현미밥을 섭취하면 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혈당을 생각 하신다 그러면 흰쌀밥 보다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훨씬 혈당을 조절 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밥은 정제탄수화물이므로 혈당을 빠르게 올리고 포만감이 적지만 소화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당량 섭취시 안좋은 점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