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호화로운잠자리241
음식 잘못 먹으면 입술이 한번씩 붓습니다
어제 저녁에 음식을 이것저것 먹고 난후 갑자기 입술이 어디에 부딪힌거 처럼 서서히 부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게 윗입술만 붓는데 왜그런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입술이 붓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알레르기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입술이 붓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음식 알레르기나 민감성 반응입니다. 특정 음식에 포함된 성분에 알레르기 반을을 일으켜 입술이 부을 수 있으며 음식에 포함된 염분이나 자극적인 재료가 염증을 유발래 붓는 경우입니다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특정 음식을 피하거나 알레르기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