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햄버거가 최고의 균형 음식이라는데 사실인가요?
우리가 햄버거라고 하면 패스트푸드로 건강에 좋지 않은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햄버거가 최고의 균형 음식이라는데 어떤게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햄버거는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로 인식되어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햄버거의 영양 성분은 재료와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선한 채소, 통곡물 빵, 저지방 단백질을 사용하면 더 건강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을 지킨다면 영양소의 균형을 이룰 수 있으나, 햄버거의 건강성은 선택한 재료와 섭취량에 따라 달라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햄버거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어서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잠재력은 있지만 일반적으로 패스트푸드로 제공되는 햄버거는 고칼로리, 고지방, 고염분으로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나 채소,고기,빵,치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재료와 조리법에 따라 균형잡힌 식사가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