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항상분명한멜론
저 20살인데 벌써 당뇨인걸까요...?한번 봐주세요ㅠㅠ
20세 여자입니다 키는 155 몸무게는 54입니다
점심으로 콩밥 120g, 삶은계란 1개, 상추4장, 슬라이스치즈 2장 이렇게 먹었고..
먹는 순서로는
상추4장먹고 계란먹고 치즈먹은 후에 맨 마지막에 밥만 남은걸 반찬없이 밥만 먹었어요.
밥 먹고 시럽 안넣은 아메리카노를 마셨고, 밥 먹자마자 양치만 하고, 산책도 안하고 그냥 앉아있었는데요ㅠ
커피를 마셨는데도 불구하고 식후 2시간 동안 앉아있는채로 계속 졸았어요.... 그리고 손에 힘이 정말 하나도 안들어가고 다리에 힘이 쭉 빠지는 느낌이더라구요;;
평소에도 단백질이나 채소없이 고탄수화물만 먹고나면, 손에 힘이 하나도 안들어가고.. 앉아있는데도 다리에 힘이 빠진게 느껴지더라구요
혹은 밥을 채소랑 단백질이랑 같이 건강하게 먹더라도 밥먹은 직후에 간식을 먹으면 무조건 저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오늘 점심 저렇게 먹은걸로는 되게 건강하게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저런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나요ㅠㅠㅠㅠ 맨날 식사만 하고 나면 미친듯한 졸음에 손에 힘빠지고 다리에 피가 싹 빠지는 느낌들고 무섭습니다ㅠㅠ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당뇨병 여부를 진단하려면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하지만, 현재 상황에서 느끼는 증상들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들이 당뇨병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도 있습니다.
1. 단백질과 채소 없이 고탄수화물 중심의 식사를 섭취할 경우 혈당이 급격히 오르고 내려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에너지 레벨이 불안정해지고, 졸음이나 힘빠짐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밥을 먹은 직후에 과자나 단종류를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고 이후에 급격히 하락할 수 있으며 이는 혈당 조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산책이나 신체 활동 부족은 혈당 조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규칙적인 운동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중요합니다.
4. 가족력이나 다른 당뇨병 위험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가족 중에 당뇨병 환자가 있다면, 당뇨병 발생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겪고 있는 증상들은 당뇨병과 관련된 것일 수 있으며, 이를 확인하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검진을 받아야 하며 당뇨병은 조기 발견과 적절한 관리가 중요하므로, 의사와의 상담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