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penguin
penguin24.02.12
아침에 밥 대신 미숫가루 괜찮을까요?
밥을 먹으면 소화가 잘 안 되는 것 같아 미숫가루를 먹으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미숫가루는 물이나 우유에 꿀 조금 넣어 만들 예정이고 머그컵 한 잔 분량 정도로 마실 거예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가 조금 힘드시면 아침에 미숫가루를 드시는것도 여러가지 영양성분을 섭취 하게 되어서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에 밥 대신 미숫가루를 먹는 것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이 풍부하여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미숫가루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아침에도 효율적입니다.
다만,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며, 혈당 조절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가로 미숫가루만으로 영양 균형을 맞추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