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친절한부엉이971
친절한부엉이97122.09.20
통풍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이 있을까요
통풍에 안좋은 음식이 고기를 너무 많이 먹으며뉴안된다던데. 등푸른생선도 먹지말라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생선은 몸에 좋은음식이라 좋아했는데. 뭘먹어야할지.통풍에 좋은 음식이나 식단이 따로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은 요산을 생성하는 퓨린의 함유량이 적은 음식인데요. 좋다기 보단 많이 먹어도 통풍에 영향을 안 미치는 음식들이 되겠습니다. 과일이나 해조류 채소류 계란 치즈 우유 빵 흰살 생선등이 있겠습니다. 통풍 예방을 위해선 가벼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고 과음이나 과식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9.21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통풍의 경우 퓨린이 문제이기 때문에
퓨린을 최대한 먹지 않기위해서
퓨린이 적은 음식으로 알려진
달걀 치즈 우유 잡곡 등을 자주 드셔주시고
단백질도 가능하다면 생선이나 조개 등 해산물위주로 섭취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등푸른생선도 퓨린이 많이 있어 피해주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