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가 몸에 좋은 음식인 동시에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양면성을 가진 음식 또 뭐가 있나요?
시금치가 몸에 좋은 음식인 동시에 독이 될 수 있다는데 시금치 외에 이러한 양면성을 가진 음식 또 뭐 가 있나요? 주의사항과 함께 답변 부탁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금치는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기 때문에 좋지만 생으로 드실
경우에는 옥살산이라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사리 역시도 생으로 먹으면 독성 그리고 익히서 독성을 없애면 더 좋게 드실수 있습니다.
은행에는 메틸피리독신이라 불리는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시 중독현상으로 간질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음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성인의 은행 하루 섭취 권장량은 10개 내외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