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숙행 하차 통편집
건강관리
환자 식단
DUWKWHWEKGUS
돈카츠 매일 먹어도 식단에 문제 없는지 궁금합니다
돈카츠는 단백질,탄수화물,지방 비중이 적절히 함유된 음식인 것 같고
야채도 양상추 등으로 섬유질 섭취할 수 있는데
매일 먹어도 영양학적으로 문제 없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돈카츠 같은 경우는 말씀하신것 처럼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지만
기름에 튀겨서 만든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서 매일 드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돈카츠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이 적절히 함유된 음식으로, 영양학적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일 먹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돈카츠는 돼지고기 패티를 빵가루에 묻혀 튀긴 음식으로써 돼지고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빵가루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돈카츠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균형이 잘 잡힌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돈카츠는 튀김 요리이기 때문에,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매일 먹으면 칼로리와 지방 섭취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튀김 요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영양소 섭취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