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2
다이어트 식단으로 참치 괜찮나요?
제가 참치를 좋아하는데 다이어트 식단으로 하려고 하거든요. 근데 붉은살생선은 다이어트 할때 안 좋다는 말이 있어서요. 참치로 다이어트 식단 해도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3.02.02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참치는 단백질은 많지만 지방 함유량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미인이 많기로 유명한 베네수엘라 미인사관학교 ‘킨타 미스 베네수엘라’에서는
저녁식사로 참치 캔 200g만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독일 슈퍼모델 하이디 클룸의 경우 출산 후 8주 동안 참치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 참치와 연어와 같은 기름진 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높고 단백질 함량이 비교적 높아 다이어트 중에도 비교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오메가-3 지방산이 파킨슨병이나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인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참치 vs 연어 다이어트 중 어떤 것이 유익할까 건강톡 | 한경닷컴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