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전이전이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나요?
체지방을 줄이려면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체지방을 줄이기 위한 운동을 소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어떤 운동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심장 박동수가 증가함에 따라 혈액 순환 개선과 함께 에너지 소비량이 높아져 체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걷기, 러닝,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이 있습니다. 이들 운동은 개개인의 체력과 선호도에 맞게 조절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 인텐시티 인터벌 트레이닝, 약어로 HIIT는 고강도 운동과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 가며 진행하는 훈련 방법입니다. 이 운동은 에너지 소비를 극대화하여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며, 운동 시간도 짧아 효율성이 높습니다. HIIT 운동은 스프린트, 버피, 점프 스쿼트 등 다양한 운동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지방을 줄이려면 다음과 같은 운동이 효과적입니다
1. 유산소 운동: 체지방 감소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예)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빠른 걷기.
2. 근력 운동: 근육량을 증가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입니다. 예) 스쿼트, 푸시업, 덤벨 운동, 체중을 이용한 운동.
3. HIIT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짧고 강도 높은 운동을 반복하여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우는 운동입니다. 예) 버피, 스프린트, 점핑잭.
4. 복근 운동: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 크런치, 레그 레이즈, 플랭크.
이 운동들을 균형 있게 조합하여 꾸준히 실시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