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만달러 하락 경고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식후 얼마나 지나서 운동하는게 제일 좋나요??
식전 운동을 하면 퍼포먼스를 극대화 할 수 없어서 가급적 식후에 하라고 하는데요~
식후도 바로 하면 오히려 더 힘들더라고요.
식후엔 얼마나 지나고 운동을 하면 좋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에는 최소 1~2시간 이후에 운동을 하는것이 소화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얼마나 많이 먹었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음식이 위에 있는 상태에서 운동, 격한 활동 등을 할 경우에는 위에 무리가 갑니다. 너무 심하면 위가 처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화가 다 된 다음에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격한 운동의 경우 보통 2시간 정도입니다.
가볍게 걷거나 산책 등의 30분 후 입니다.
참고로만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