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안 좋은 식습관이 뭐가 있을까요?
요즘따라 어떤 식사를 해도 배탈이 나고 설사를 하는 일이 잦습니다! 한동안 밀가루, 탄산을 안 먹다가 갑자기 먹어서인지, 찬물만 마셔서인지, 혹은 가끔 먹는 매운 음식이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밀가루 음식을 일주일에 한두번 식사로 먹는 정고 나머지는 밥으로 먹는 편입니다. 제로탄산은 예전보다 많이 줄여서 일주일에 한두번 마시는 편이고 물은 찬물로 마시는 편입니다. 장에 안좋은 식습관인지, 또 이외에 놓치고 있는 장에 안좋은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물은 체온과비슷한 미지근한 물을 섭취하는것이 장건강에 도움이되므로 찬물보다는 정수를 드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 전부터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을 섭취를 하셔서 장이나 속이 안좋아 진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관리를 해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