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하얀도화지113
하얀도화지11323.08.24
묵과 관련된 요리들은 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나요?
안녕하세요
평소 부모님께서 묵은 살이 안찌니, 많이 먹어도 된다고 말씀하시는데요
그래서 평소 도토리묵을 자주 해주시곤 하는데요
도토리묵과 같은 묵 종류의 음식들은 칼로리가 낮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묵 종류 같은 경우는물에 끓여서 굳히는것으로 해서
만들기 때문에 부피는 크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칼로리 자체가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묵은 탄수화물 성분이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자주 언급됩니다. 그중에서도 우무묵이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묵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무게 대비 상대적드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묵은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부족한 편이긴 합니다. 묵을 자주 먹는다면 다른 영양소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는, 부모님 말씀대로 묵은 살이 찌지 않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먹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