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6.21
도토리묵에는 어떤 효능이 있나요?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 말고도 도토리묵에는 어떤 효능과 좋은 점들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도토리묵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식이섬유로 인한 소화 개선과 배변 활동, 비타민 B1, B2,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에너지 생산과 신경 기능 개선, 혈액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도토리묵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킬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만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는 도토리묵은 위장 건강이나 간 기능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항암 효과 나 피부 미용 감기 예방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