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유출 위기
많이 본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지혜로운푸들223
고혈압이 있는 사람은 매운음식도 안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보통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는 짠음식이 특히나 안좋다구 이야기하는데요.
매운음식도 고혈압 환자에게는 좋지 않을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섭취하는 데에 주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은 일시적으로 혈압을 증가시킬 수 있는 카프사이신이라는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은 매운 음식을 섭취할 때 혈압 변화를 경계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매운 음식은 짠 음식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입니다. 매운 음식에는 캡사이신은 활성 성분이 들어있어 매운 맛을 유발합니다. 캡사이신은 혈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매운 음식을 고혈압 환자가 섭취한다고 해서 혈압이 즉시 상승하지는 않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 있는분은 당연히
짠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운 음식도 멀리 하는것이 좋습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