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안중근 유묵 특별전 개최
건강관리
환자 식단
아하아항항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
빈혈 때문에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해서 먹으려고 합니다.
또 철분 말고 빈혈에 좋은 영양소?? 가 뭐가 있을까요 ??
답변부탁드립니다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굴 그리고 미역이랑 다시마 같은 해조류에 많이 들어있고 완두콩이나 우유 달걀 노른자, 말린 과일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동물성 음식으로는 간 등 내장육, 소고기 등 붉은 고기, 닭, 오리 등 가금류, 고등어, 연어 등 생선류, 굴 조개 등 어패류와 새우 바닷가재 등 갑각류가 있고 식물성 음식으로는 시금치, 케일, 근대 등 채소류, 렌틸콩, 병아리콩 등 콩류, 귀리 등 통곡물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