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3.06.12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에는 무엇일까요?
빈혈에는 철분이 좋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챙겨먹으려고 합니다.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에는 뭐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철분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대표적으로 나열을 해보면,
소고기, 양고기, 돼지고기, 달걀, 두부, 견과류(아몬드, 호두, 캐슈넛), 콩류(콩, 콩 나물, 콩가루), 녹색 잎채소(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건조 과일(건포도, 건자두), 전분류 곡물(검정콩, 붉은표고버섯)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 섭취 시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6.12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철분이 많이 함유된 식품으로는 간, 굴, 녹황색 채소, 다시마, 미역, 완두, 깨, 우유, 조개류, 계란노른자, 과일 등이 있습니다!ㅎ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철분이 많이 들어간 음식은 동물에 간 그리고 굴
그리고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 그리고 우유 완두콩 그리고 어패류 계란 노른자 등등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