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솔직한사자25
솔직한사자2524.01.28
땅콩버터를 매일 2숟가락씩 먹어도 살이 안찔까요?
땅콩만 100% 들은 땅콩버터를 먹으면 포만감도 있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매일 아침 1숟가락 저녁 1숟가락씩 하루에 2숟가락 먹으면 이거 때문에 살 찌지는 않을까요? 땅콩버터 안에 땅콩도 잘게 부셔져 있어서 씹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땅콩 버터 같은 경우는 지방이 많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좋지 않지만 하루 섭취량은 두 숟갈 정도 이기 때문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땅콩버터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며, 포만감을 유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높은 칼로리(100g당 약 588kcal)에 주의해야 하며, 하루에 2숟가락 이하로 섭취하고,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버터는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