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칼로리 섭취에 관련하여 질문하고 싶습니다
제 기초대사량은 1700인데 활동대사량은 2000칼로리 정도 됩니다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점심과 저녁을 각각 1000칼로리씩 푸짐하게 먹어도 될런지요?
점심은 12시 저녁은 6시에 먹고 쭉 공복 상태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체지방률이 23%정도 되는 과체중 상태라 다이어트를 통해 체지방을 줄이고 싶습니다 성별은 남자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공복시간을 늘리면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각 끼니에 1000칼로리 섭취가 어렵다면 간식으로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그런 상태이면 괜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칼로리섭취가 조금 많기는 하여도 균형적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약간에 간헐적 단식 같은
그런 느낌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