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도 챙길 수 있는 다이어트 식 추천해주세요!
단백질도 챙기면서 맛도 어느정도 있는 다이어트 식단 어디 없을까요...? 닭가슴살 대체로 단백질 식품도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급원으로 닭가슴살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두유, 두부, 계란 등을 권장드립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영양소로 근육량 유지, 포만감 증가, 신진대사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는 두부 스크램블, 연어 오믈렛, 닭가슴살 샐러드을 추천하며, 점심에는 소고기 무국, 두부 버거,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연어 구이, 닭가슴살 카레, 두부 김치찌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식품 대체하기 위한 추천 식품으로는 닭다리살, 칠면조 가슴살, 소고기 안심, 연어, 두부, 계란과 같은 다양한 식품을 고려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할 때는 권장 칼로리 섭취량, 영양 균형, 개인 취향, 건강 상태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다이어트를하거나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단백질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드시는데요 닭가슴살 그리고 연어 두부 돼지고기 오징어 등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