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헌신하는잉어49
헌신하는잉어4923.04.25
음식대신 영양제로만 사람이 살수있나요??
사람이 음식물늘 섭취를 해서 영양소를 얻는데
음식대신 관련 필수 영양소의 영양제로만 먹어도 살수 있는건가요?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음식섭취보다 영양제를 많이 먹는다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영양소의 섭취가 하루 권장량 3분의 2미만일때 섭취하고,영양제는 음식으로 섭취가 부족한 부분만 채워주시고,음식으로 우리 몸의 영양소를 챙겨줍시다.
• 안녕하세요.
이론적으로 가능하지만, 실제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영양제는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줄 수 있지만,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와는 달리 다른 물질들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식물성 음식에서 섭취하는 섬유질, 항산화물질 등은 영양제로는 대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영양제를 적절히 선택하고 복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필요하지 않은 영양소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일부 영양소는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는 음식을 대체하기보다는 영양소 섭취의 보충 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 잡힌 식이요법은 영양소 섭취를 최적화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이 영양소로 살아가긴 하지만 영양제로만 먹는다면 영양은 채워질수는 있지만 몸에 있는 기능들이 제 발휘를 못할수도
있습니다.
위가 운동을 하지 않으니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것이 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