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화려하게 부활한 설표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체내에 흡수된 칼슘, 뼈와 치아에 축적 흉선에서 면역세포 생산에 작용하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비타민D는 햇빛 노출 외에도 연어, 고등어, 달걀 노른자 등의 동물성 식품과 표고버섯, 강화 우유 및 유제품, 시리얼 등의 식물성 식품에서도 섭취할 수 있으며, 부족 시에는 보충제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권장 섭취량을 초과히자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지방과 함께 섭취 시에는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햇빛 노출은 가장 효과적인 비타민D 합성 방법으로 하루 10분~15분 햇빛을 쬐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타민D가 풍부한 식품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 정어미, 꽁치 등 지방이 많은 생선은 비타민D3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달걀 노른자: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D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흰자에는 비타민D가 거의 없습니다.
강화 우유 및 유제품: 일부 우유, 요거트, 치즈는 비타민D로 강화됩니다.
버섯: 일부 버섯, 특히 자외선에 노출된 버섯은 비타민D2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강화 식품: 일부 시리얼, 오렌지 주스, 식용유는 비타민D로 강화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타민 D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어
2. 고등어
3. 참치
4. 달걀 노른자
5. 버섯
6. 비타민 D 강화 우유 및 오렌지 주스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