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우수빈파파
우수빈파파23.09.18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영양제같은건 모두 제외하고
편하고 먹을수 있는 음식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을지
도움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단백질, 비타민 B1, 비타민 C, 칼륨이 부족하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닭고기, 소고기, 생선, 계란, 두부, 콩 등이 있으며, 단백질은 우리 몸의 근육과 세포를 구성하는 중요한 영양소로, 에너지 생산에도 관여합니다.
비타민 B1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쌀눈, 현미, 콩나물, 견과류, 녹두 등이 있으며, 비타민 B1은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감귤류, 토마토, 딸기, 브로콜리, 망고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로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바나나, 감자, 시금치, 아보카도, 토마토 등이 있으며, 칼륨은 세포막의 전해질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로를 예방하고 회복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간 음식이 좋은데요
오징어나 낙지 전복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