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화 별세, 빈소 추모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깜찍한황새59
모과, 레몬, 생강을 썰어서 원당에 청을 담갔는데, 막걸리 찌개미 맛이나요. 술을 담궈야될까요?
모과, 레몬, 생강을 썰어서 원당에 청을 담갔는데,
맛이 꽤 좋았어요.
걸러진 액체만 거진 3개월가량 냉장고에 보관중인데, 먹어보니.술 찌개미맛이나요.
이것으로 막걸리 베이스로 사용 가능할까요?
차로 먹기엔 약먹는기분이 들어서 손이 잘 안가지네요.
세가지 성분이 결합되서 생긴현상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 찌개미 맛이 난다면 자연발효로 알코올이 생긴 것입니다. 막걸리 베이스처럼 활용은 가능하지만 정식 막걸리 제조처럼 누룩이나 쌀 발효는 아니므로 맛은 흉내낼 수 있으나 도수 낮고 단맛이 강할 수 있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물이나 탄산수 타서 과실발효 음료처럼 마시기. 요리(소스나 졸임)에 활용 가능합니다. 밀폐 용기에 두면 가스 압력의 위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