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정직한낙타9
정직한낙타923.06.27
아침밥은 일어나서 얼마 후에 먹는게 좋은가요!?
보통 눈뜨고 어느정도 시간 후에 먹는것이 좋을까요?
건강에 가장 좋을 시간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리몸이 깨어나는데에도 시간이 필요하기때문에 기상 후 1시간전후가 좋습니다.
식사전에 미지근한 물한잔도 소화능력향상에 도움이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면은 몸도 잠에서 깨어 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략 식사 하는 시간은 일어나고 나서 30분 정도 지나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밥을 먹는 시간은 개인의 식습관과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일어나서 1~2시간 내에 아침밥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키나.
아침밥을 일찍 먹는 것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혈당 조절을 돕고 식사 후에 기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건강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아침 식사는 아침 일찍이나 일어난 후 빠르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영양소를 올바르게 공급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