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 유통기한과 보관기한이 다르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리가 식품을 살때 보통 유통기한을 보고 사고 그 기한에 맞춰서 음식을 먹는데요.
때론 그 기간이 지나도 상하지 않은 음식도 많은데 기분상 찝찝하더라구요. 그런데 알고보니 유통기한과 다르게 보관기간은 더 긴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지만 식품에 보관기간이 따로 적혀있지 않은데 이런경우 어떤식으로 알수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래서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을 따로 기입을 하는
법이 통과 되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모든 식품에 적용이 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