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4.01.20
닭다리살과 닭가슴살 서로 영양분 차이가 많이 있나요?
닭가슴살에는 모든 사람이 알고 있듯이 단백질이 매우 많이 들어 있잖아요 그렇다면 닭다리살에도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나요 닭다리살과 닭가슴살은 영양분 차이가 많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다리살은 닭가슴살보다 지방함량이 높으며 닭가슴살은 단백질 비율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닭가슴살이나 닭다리살에 단백질 함량은 크게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닭가슴살이 조금 많습니다.
영양성분 역시도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은 영양분 차이가 있습니다. 100g 당 단백질은 각각 31.2g과 21.6g로, 닭가슴살이 약 50% 더 많습니다. 닭다리살은 100g 당 10.6g의 지방을 함유하며, 닭가슴살은 2.6g으로 약 4배 차이가 나며, 칼로리도 닭다리살이 40% 더 높습니다. 콜레스테롤은 약간 높지만, 철분과 비타민 B1, B2는 유사합니다. 선택 시, 단백질을 높이려면 닭가슴살을, 부드러운 육질을 즐기려면 닭다리살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