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조신한콜리117
조신한콜리11723.09.07
가지의 영양성분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가지가 생으로 섭취하면 독성이 있다고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그럼 익혀먹으면 괜찮은건가요? 가지의 영양성분 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지에는 감자에 들어있는 독성처럼 솔라닌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드시면 안 됩니다 꼭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가지는 생으로 섭취하면 독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지에는 솔라닌(solanine)이라는 성분이 함유하고 있고, 이 성분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두통, 구토, 설사, 심장 박동 증가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익혀먹으면 솔라닌 성분이 파괴되어 독성이 사라지게 되며, 익힌 가지애는 영양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C: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증진
칼륨: 혈압 조절, 근육 기능 유지
식이섬유: 배변 활동 개선,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항산화제: 세포 손상 예방, 노화 방지